미숫가루 효능, 아침식사로 딱! 그러나 주의할 점 체크 <
반응형



아침식사로 미숫가루를 먹고 오는지도 수년째, 그이유는 단순하다.
1.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 있음. 2. 간편한 한끼 3. 먹으면 뱃속이 든든해져서 오랜시간 포만감 이 있다.

똑같은 미숫가루를 매번 반복하다보면 언젠가는 입에 물리는 나날들도 있다. 그럴때는 우유를 바꿔주던지, 미숫가루에 있는 다양한 곡류를 더 추가함으로써 고소함을 더하던지, 맛을 바꿔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특히나 다이어터나 유지어터들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놓치기 쉬운데 미숫가루안에 포함된 다양한 곡물가루로 필요한 영양분을 챙겨 먹을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한다.

미숫가루&nbsp;



미숫가루 효능 , 알고는 먹자


미숫가루는 보리쌀을 져서 말린 후 볶아져서 만든 가루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미숫가루는 다양한 곡물이 첨가되기도 한다. 찹쌀, 검은콩, 율무 등등. 다양한 곡물덕에 다양한 영양분을 고루고루 한꺼번에 흡수가 가능. 보리는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불러 일으킴. 그렇기 때문에 오랜시간동안 배가고픈 현상은 없다. 배가 고파지지 않으니 자연스럽게 식욕조절에도 효과가 좋다.



미숫가루 효능




그동안 섭취해온 미숫가루 섭취방법


미숫가루는 물이나 우유에 흔히들 타먹는다. 개인적으로 우유에 타먹으며 미숫가루 3,4스푼과 약간의 단맛이 있으면 훨씬 맛이 좋아 천연자연꿀을 1스푼 추가로 넣어준다. 특히 아침마다 꿀을 먹으면 좋다고 해서 매번 추가해서 마시고 있다. 한 곡류만 있는 미숫가루 보다는 다양한 곡류가 섞어진 미숫가루가 더 좋은것 같다. 그만큼 영양분 섭취가 되고 맛 또한 훨씬 고.소.하다. 대신, 각 곡류마다 개인에게 안맞을수도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곡류라면 피하는게 좋다. 건강에 좋다고 모든 사람에게 다 맞지는 않는것이니 주의하여야 한다.

미숫가루 를 오래 먹다 보니 조금 질리는 감이 있어 '선식'을 섞어보았다. 훨씬 고소함이 강하고 속이 든든해서 정말 1끼 식사로도 좋다. 미숫가루를 오래 먹다 보니 일반 미숫가루보다 유기농 미숫가루를 선호한다. 이왕 좋게 자라난 곡류를 섭취하는게 몸에 더 안전하고,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미숫가루도 곡류로써 탄수화물에 해당하니 과하게 먹으면 분명 좋지 않으니 적당한 양을 챙겨 먹는게 좋다. 뭐든 과하면 우리몸에는 좋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자.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헬씨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잘못된 운동습관이 우리를 위협한다  (0) 2021.09.03
인기 많은 콤부차 파헤치기, 도대체 효과가 뭐길래?  (0) 2021.09.01
달리기를 지속하는 힘, 의미를 부여하는 것  (1) 2021.08.30
비건? 베지테리언? 키토? 혼돈의 식습관 세계, 대처하는 방법  (0) 2021.08.27
홈트 동반자, 애플워치, 같이 한지 벌써 2년  (0) 2021.08.2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